(사)동물사랑실천운동연합 (김민회 기자) – 가평군은 다음 달 6일까지 자라섬 일원에서 ‘제2회 반려동물 문화축제’를 개최한다. 이 축제는 ‘2024 자라섬 꽃페스타’의 일환으로 열리며, 반려동물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.
주요 프로그램 및 행사
이번 축제에서는 세계 독스포츠 원반대회, 반려동물 구조물(어질리티) 놀이터, 전문가 세미나 등 반려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된다.
세계 독스포츠 원반대회
자라섬 중도 원형 잔디광장에서 열리는 ‘세계 독스포츠 원반대회’는 세계적인 반려견 스포츠대회인 ‘2024 스카이하운즈(Skyhoundz) 독스포츠 원반대회’의 한국 예선전으로 진행된다. 이 대회는 반려견과 함께하는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.
반려견 놀이터
매표소 앞 잔디밭에서는 반려 가족 모두가 즐길 수 있는 ‘반려견 놀이터’가 운영된다. 놀이터에는 허들, 위브폴 등 국제 규격의 어질리티 구조물이 설치되어 소형견부터 대형견까지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다. 어질리티는 반려견이 보호자의 지시에 따라 장애물을 뛰어넘는 스포츠로, 반려견의 신체 활동을 유도한다.
전문가 세미나
주말에는 반려동물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‘전문가 세미나’가 준비되어 있다. 세미나에서는 반려생활 에티켓, 반려동물 건강관리, 올바른 산책 방법, 트레이닝, 독스포츠 등을 안내하며, 전문 훈련사가 직접 상담과 교육을 진행한다. 참가자들은 일대일 맞춤형 상담도 받을 수 있다.
축제 참여 안내
가평군 서태원 군수는 “관람객들은 반려견 목줄을 착용하고, 맹견의 경우 입마개를 착용하는 등 펫에티켓을 준수해 줄 것”을 당부했다. 이번 축제는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특별한 시간을 제공하며, 반려동물 보호 문화를 확산시키는 데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.
축제 정보
- 기간: 2024년 6월 6일까지
- 장소: 자라섬 일원
- 주요 프로그램: 세계 독스포츠 원반대회, 반려견 놀이터, 전문가 세미나 등
자세한 내용은 가평군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. 이번 축제는 반려동물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통해 반려동물과의 유대감을 강화하고, 건강한 반려문화를 조성하는 기회가 될 것이다.